티스토리 뷰

제목그대로 MS Visual Studio 2010에서 Subversion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Subversion이란 팀프로젝트에서의 협업을 위한 버전관리 시스템으로 서버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버는 소스코드들을 저장해주는 저장소(Repository)라 부르고 프로그램은 저장소에 직접적으로 접근하여 파일을 저장하고 또한 버전별로 소스를 등록 및 비교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MSVS에서 널리쓰이는 Subversion 프로그램은 AnkhSVN이다.
Plug-in 형태로 제공되며 설치 후 도구 -> 옵션 -> Source Control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그럼 다음으로 서버에 대해 알아보면 ProjectLocker와 같이 서버를 제공해주는 곳이 있다. (300MB free and more than is not free)

하지만 사용해 본 결과 외국서버라 그런지 속도가 매우 느리고 공간도 한정적이며 사용할 수 있는 유저도 한정적이다.

그래서 자신의 컴퓨터를 서버로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Apache재단에서 지원해주는 VisualSVN Server가 있다.

VisualSVN과 VisualSVN Server가 있는데 VisualSVN의 경우 앞에서 설명한 AnkhSVN처럼 MSVS에서 적용가능한 플러그인 형태이고 Server는 말그대로 자신의 컴퓨터를 서버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다음 자료는 세미나 했던 자료이다.


댓글
04-20 20:47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