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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da SDK 2.0에서는 HVGA와 WVGA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최근에는 WVGA가 많이 사용되는 추세지만, 가끔 HVGA의 해상도를 가진 폰도 출시된다.
일반적으로 HVGA는 VGA의 half 인 320x480의 해상도를 가지고
WVGA는 VGA의 wide인 480x800의 해상도를 가진다.
바다에서는 가로해상도를 480으로 고정하고 개발하면 된다.
테스트를 위해 에뮬레이터의 해상도를 바꾸는 방법은
프로젝트->속성->bada build 에서 변경하면 된다. (설치시 HVGA와 WVGA를 설치해야함)
form에서 header, footer and indicator가 있고 없고에 따른 bound의 크기이다.
이것을 얻어오는 방법은 GetClientAreaBounds()를 이용하면 된다.
최근에는 WVGA가 많이 사용되는 추세지만, 가끔 HVGA의 해상도를 가진 폰도 출시된다.
일반적으로 HVGA는 VGA의 half 인 320x480의 해상도를 가지고
WVGA는 VGA의 wide인 480x800의 해상도를 가진다.
바다에서는 가로해상도를 480으로 고정하고 개발하면 된다.
테스트를 위해 에뮬레이터의 해상도를 바꾸는 방법은
프로젝트->속성->bada build 에서 변경하면 된다. (설치시 HVGA와 WVGA를 설치해야함)
form에서 header, footer and indicator가 있고 없고에 따른 bound의 크기이다.
이것을 얻어오는 방법은 GetClientAreaBounds()를 이용하면 된다.
HVGA
Header, Footer, Indicator없음: 480x720
Header, Footer없음 Indicator있음: 480x687
Header, Footer, Indicator있음: 480x549
WVGA
Header, Footer, Indicator없음: 480x800
Header, Footer없음, Indicator있음: 480x762
Header, Footer, Indicator있음: 480x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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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3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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