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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da SDK 2.0에서는 HVGA와 WVGA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최근에는 WVGA가 많이 사용되는 추세지만, 가끔 HVGA의 해상도를 가진 폰도 출시된다.

일반적으로 HVGA는 VGA의 half 인 320x480의 해상도를 가지고
WVGA는 VGA의 wide인 480x800의 해상도를 가진다.

바다에서는 가로해상도를 480으로 고정하고 개발하면 된다.

테스트를 위해 에뮬레이터의 해상도를 바꾸는 방법은
프로젝트->속성->bada build 에서 변경하면 된다. (설치시 HVGA와 WVGA를 설치해야함) 

 

form에서 header, footer and indicator가 있고 없고에 따른 bound의 크기이다.
이것을 얻어오는 방법은 GetClientAreaBounds()를 이용하면 된다.

HVGA

Header, Footer, Indicator없음: 480x720
 

Header, Footer없음 Indicator있음: 480x687

 Header, Footer, Indicator있음: 480x549


WVGA 

Header, Footer, Indicator없음: 480x800
 

Header, Footer없음, Indicator있음: 480x762

Header, Footer, Indicator있음: 480x614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handfeel.blogspot.com/ 휴지통 초면에 죄송합니다.
    bada SDK 2.0 사용자입니다.
    가로해상도를 480으로 고정하고 Auto-Scaling 으로 개발하면 HVGA와 WVGA 모두 실행되나요.
    아니면 가로해상도를 320으로 고정하고 개발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HVGA, WVGA 따로따로 개발해야 하는 건가요 ?
    2011.11.24 11:22 신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hyogeun.tistory.com SW전공자 HVGA하고 WVGA하고 width는 똑같은데
    height가 조금 다릅니다 비율이 달라서요

    테스트해보시면 알겠지만 WVGA모드로 에뮬레이터에서 전체화면으로 보이는 앱이 HVGA모드로 실행하면 아랫부분이 약간 짤리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제가 지금은 개발하지 않아서 이걸 해결할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처럼 dip 단위가 있지 않을까요.
    2011.11.27 18:4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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